현재 위치
  1. 게시판
  2. OFFBLOG

OFFBLOG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브랜드의 가치: 건강 VS 맛 추천하기
  •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를 위해 늘 노력하는 오프블랙입니다!

여러분은 건강에 좋은 음식은 왜 건강에 나쁜 음식만큼 맛있지 않은지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건강에 나쁜 음식은 항상 맛있게 느껴지곤 하죠. 뷔페에 가서 맛있는 피자 한 조각 먹을 바에 아삭아삭한 녹색 채소를 한 접시 더 먹는 사람이 어디에 있겠어요?

알고 보니, 이 모든 것들은 사실 우리의 생존 본능 때문이랍니다. 몇 가지 다른 이유도 있지만요. 자세한 내용을 함께 알아볼까요?




채소는 지루해!



자연 속에서, 채소는 어디에나 있죠. 그것들이 너무 풍부한 나머지, 우리의 생존본능은 최후의 식량인 채소 대신 다른 음식 앞으로 우리를 이끌곤 해요. 게다가, 대부분의 채소는 다소 쓴 맛이 나는데요, 이 쓴맛은 뇌로 하여금 독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느끼게 해요. 그러니까 우리가 채소를 멀리하고 몸에 나쁜 음식을 가까이 하는 것은 사실 인간의 본능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감자튀김도 야채잖아요!



만약 당신이 채소를 아주 싫어하는 사람이더라도, 감자튀김은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왜 그런 것일까요? 식품과학 교수인 Russell Kesat에 따르면, 우리의 미각을 이끄는 세 가지 주요 영양소는 바로 소금, 지방, 그리고 설탕이라고 합니다.




소금


우리 모두는 과학 시간에 생명은 바다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바닷속에서는 생존에 필요한 나트륨이 항상 풍부했죠. 아주 많은 진화 끝에 우리의 세포들은 여전히 생존을 위해 나트륨을 필요로 하지만 우리는 더 이상 소금물에서 살지 않아요.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몸에 없어진 나트륨을 보충할 방법을 찾아야만 했고, 이것이 21세기 우리의 생존본능이 우리를 짠 음식 앞으로 이끄는 이유랍니다. 밤마다 짭짤한 야식을 먹고싶어지는 이유를 이제야 알겠네요!



지방


우리의 몸은 에너지를 내기 위해 늘 연료를 필요로 해요. 그것이 없다면 우리는 움직일 수 없겠죠. 그리고 그 연료로 '지방'만큼 적합한게 없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존 본능은 '지방'이라는 이름을 가진 밀도 높은 에너지원으로 우리를 항상 이끕니다. 저기압일때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은 이걸 뜻하는 것이었네요! 


설탕


지방은 아주 뛰어난 연료이지만, 우리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반면에 설탕은 일단 먹으면 순식간에 에너지로 바뀐답니다. '슈가 러쉬'라는 말을 들어보셨죠?





악순환의 고리!



소금, 지방, 설탕이 폭발하는 음식을 먹는 것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사실 우리는 그러한 음식을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연에서는 이러한 음식을 쉽게 먹을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의 몸은 먹을 수 있을 때 가능한 많이 먹어서 몸에 비축하도록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정크 푸드는 이러한 우리의 본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짜고, 기름지고, 달게 만들어졌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린이 시리얼에는 무려 75% 함량의 설탕이 들어갔다고 해요. 게다가 그걸 간식도 아니고 아침으로 먹고 있죠!

여러분은 여러분이 사랑해 마지않는 햄버거 가게에서 여러분을 중독시키기 위해 버거에 설탕을 넣고 있다는 것을 아나요? 점점 건강하지 않은 음식점이 늘어나는 요즘, 우리는 그 유혹을 뿌리지기 힘들고 서서히 중독되고 있어요. 더욱 무서운 것은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을수록, 여러분의 미뢰는 짜고 단 음식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여 여러분을 끝없는 악순환에 빠지게 할 것입니다.

이상한 점은 우리가 이런 종류의 음식들이 우리에게 해롭다는 것을 알 지라도, 어쨌든 그 충동에 굴복하고 만다는 것이죠. 여러분은 이런 현상에 대해 의문을 품어 본 적이 있나요?

좋든 싫든 간에, 우리의 생활 속에는 수많은 영향력이 있고 그것들이 우리의 행동을 결정하기도 한답니다. 우리는 톰 소여의 이야기에서 톰 소여가 울타리를 칠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는 척 아이들을 속이고, 아이들이 그것을 믿은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장난에 결코 속지 않으리라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마케팅 팀은 이미 많은 예산을 들여 여러분이 패스트푸드를 사랑하도록 설득하는데 성공했죠.





맛과 건강, 둘 다 포기 못해!



그래서 건강과 맛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우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당연히 건강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건강과 동시에 맛도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들이 많아졌습니다. 


오프블랙은 사람들이 건강과 미각 사이에서 타협할 필요 없이 두가지 모두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건강을 챙기면서도 동시에 그것의 맛도 즐기기를 원합니다. 맛은 정말로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오프블랙의 차는 건강함과 맛 모두를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 개발, 그리고 맛에 대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당신의 하루를 오프블랙으로 채워보세요. 

당신이 일상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도록, 오프블랙이 늘 노력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offblakkorea/222285011004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 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함께 할까요?
시작하기
스크롤-업!
스크롤-다운!